본문 바로가기

포탈 게임하기 [순간이동의 멋진미션들]

반응형

 
반응형
 

 

아는 사람은 아는 그 유명한 PC 게임 'Portal'을 3d버전에서 이건 2D로 재현 한 포탈 게임하기 방탈출 하는 방식의 플래시이며 붉은 포털과 파란색 포탈을 이용하여 테스트를 통과해야 합니다. 그전에 나왔던 버전이 있는데 최근 리뉴얼되어보다 원작에 가까운 재현 했습니다.

그러나 플레이 방식의 경우에는 테스트 방은 원작과 같은 특수 효과 요소는 있으나 내용은 전혀 다르다고 할 수가 있겠네요. 자유롭게 공간을 넘나드는 곳에 총알을 발사하는 "포털 건"을 이용하여 테스트 방들을 탈출하도록 하세요.

조작 방법

왼쪽 클릭 : 포털 총 발사

W or ↑ : 점프

A or ← · D or → : 좌우 이동

R : 포털을 끄기

Esc or P : 메뉴

신통방통 재밌는 포탈 게임 플레이 리뷰보기

주인공이 가지는 "포털 건"은 파란 포털과 붉은 포털을 쏠 수 있으며 포털은 하얀 벽과 바닥 천상을 향해 포털 사격해서 공간을 만들어냅니다. 파란색과 빨간색의 공간은 각각 연결되어 있으며, 캐릭터는 자유롭게 왔다 갔다 할 수가 있어요.

포털에서 비운 공간은 각 색상 1 개씩만 사용할 수가 있으며 동일한 색 공간을 또 비우면 그 이전의 빈 공간은 없어지게 됩니다.

포털 및 객실 특수 효과를 이용하여 방을 탈출하게 되면 미션이 클리어하는 방식이며 중력과 가속을 이용하지 않으면 클리어할 수 없는 방도 있기 때문에, 상당히 머리를 사용해야 하는 재밌게 할 수 있는 게임이라고 할 수가 있어요.

반응형